본문 바로가기
경제/인베스팅

210721 넷플릭스 주가 하락원인

by 그래이존 2021. 7. 21.
반응형

선요약


넷플릭스는 향 후 순가입자 350만명이 늘것으로 예상함에도 불구하고 금일 프리마켓에서 1%가량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이유는 기존 500만명이 증가할 것이라는 예상보다 하회 하였고, 북미 순가입자는 43만명이 감소했기 때문입니다.

 

왜 프리 마켓에서 넷플릭스 주가가 하락하였는가?


넷플릭스는 예상 대비 높은 수익을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북미 순가입자가 감소했고, 새로운 사업(비디오 게임) 확장으로 인한 불확실성으로 주가가 하락하였습니다. 게임 사업을 위해 페이스북의 임원이었던 Mike Verdu를 영입했습니다. 게임 사업은 중장기 사업으로 이끌어 나갈것이라고 예상 됩니다. 넷플릭스는 게임사업을 단기적으로는 핵심사업으로 여기지는 않지만, 모바일 기기에 게임을 공급하면서 시장 반응을 살펴 볼 것이라고 했습니다.

앞서 말쓴드린 것 처럼 순가입자는 350만명으로 늘것으로 예상하지만 기존 기대했던 500만 보다 낮은 수치이고, 그 보다 자국내 순가입자가 감소했다는 점에서 시장은 실망을 했습니다. 또한, 시청자들의 넷플릭스 시청에 대한 피로도 또한 높아졌고, 코로나가 진정이 되면 야외활동이 많아 짐으로 인해 수익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느낀점


주식 시장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넓은 안목과 창의성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낀 현상입니다. 야외 활동으로 인한 수요 감소라는 연계되는 상황을 미리 예측했다면 대응을 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또한 수익 증가를 단편적으로 바라만 볼 것이 아니라 어떤 사업에서 상승하였고 이러한 이익이 향 후 꾸준히 이어질 수 있는지 여부도 확인해야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장은 불확실성을 지양한다는 것입니다. 거대 스트리밍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게임사업을 준비한다는 소식만으로도 시장은 이것을 위험으로 보기 때문입니다. 사업확장과 아이디어는 성공했을 때는 과실이 되지만, 투자자에게는 이것이 마냥 긍정적으로 다가오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이 또한 펀더멘탈이 강하고 기업의 기존 사업과 큰 연관이 있다면 주가 상승에 원인이 되겠지만, 기존 사업과 연관이 없는 사업이라면 "주가"에 단기적으로는 악재가 될 수 있습니다.

피터린치는 기업의 사업다각화를 "사업다악화"라고 표현한 만큼 기업의 핵심사업에서 벗어난 투자는 주가에 단기적으로는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