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험실/알바후기

LG이노텍 계약직 후기 인터뷰 (엘지이노텍 계약직, 알바 후기)

by 그래이존 2021. 6. 29.
반응형

 

질문

-어떻게 지원하였나요?

-알바몬, 알바천구, 워크넷(구미)에서 채용 시즌에 많은 채용 공고가 올라옵니다.

 

질문

-면접은 어떻게 진행됐나요?

-코로나 전 기준, 옥계에 위치한 LG이노텍 2공장에서 면접과 신체검사를 동시에 실시하였습니다. 면접비 2만원도 수령하였습니다. 면접은 한면접실에서 3~4명이 들어가 면접과 1명이 차례로 질문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코로나 이후는 화상면접 후 합격자에 한해 신체검사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질문

-면접질문은 무엇이었나요?

-공통질문은 얼마나 일할 수 있는지, 야간근무 괜찮은지, 교대근무 경험유무, 기숙사이용 여부 등이었습니다.

-개별질문은 이전했던 일에 대해 질문을 하였습니다.(업무내용), 직무에 따라 다르지만 5kg내외 물건을 옮겨야하는지 가능한지, 가족관계 등 무난하게 답변이 가능한 질문이었습니다.

 

질문

-시급과 복지는 어떤게 있었나요?

-기본급은 최저시급보다 조금더 많이(약 1.15배) 줬습니다. 야간수당, 주휴수당은 당연히 줬고, 제가 근무할 당시 상여는 추석과 설날에 나왔고 휴가시즌이 겹치면 이때도 나온다고 했습니다. 월 총급여는 만근기준으로 200만원 후반(세후) 벌 수 있었습니다. 특근하면 300이상 벌 수 있었습니다.(특근은 일정하지 않았습니다.)

-복지포인트는 제가 근무했을 당시 한달마다 지급되었습니다.

 

 

질문

-하는일은 무엇이 있나요?

-저는 검사업무였습니다. 몇 없는 좌식근무였습니다. 완성품의 이상유무를 눈으로 확인 하는 일이었습니다.(검사업무는 교육기간이 2~5일정도 소요됩니다.)

 

질문

-그외에는 어떤 직무가 있나요?

-렌즈를 붙이는 작업이나, 잘 붙어 있는지 기계로 확인하는 작업 등이 있고, 물건을 옮기는 물류 업무도 소수있었습니다.

 

질문

-성비는 어떻게 되나요

-보통은 남자 7: 여자3 정도가 됩니다. 검사쪽은 대부분 여자입니다.

-OP(기계검사)는 거의 남자입니다.

 

질문

-근무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12시간 기준으로 밥시간 30분~40분 씩 두번, 2시간에 쉬는시간 10분~15분이 었습니다. 포괄적으로 대답하는 이유는 근무지마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주간과 야간 2교대로 근무했습니다.

 

질문

-얼마나 오래 일 할 수 있나요?

-공정과 사람마다 달라서 정확히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1달이 될 수도 있고 1년 가까이 일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질문

-기숙사는 제공이 되나요? 어떻게 생활하나요?

-네, 저는 생활하지 않았지만 거주했던 친구들의 말에 의하면 평범한 수준이고, 세끼 전부 제공되어 돈모으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질문

-돈 많이 벌 수 있나요?

-사람마다 다릅니다. 세후 기준 적지않은 금액이지만, 동료들과 친해지고 업무 후 술을 자주마시면 그만큼 돈모으기가 힘듭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기숙사에서 생활하고 세끼모두 회사밥으로 해결한다면 목표한 금액을 빠르게 모을 수 있을 것입니다. 

 

질문

-퇴사 통보는 어떻게 받나요?

-반장 또는 조장으로 부터 통보를 받습니다.(계약서 쓰자는 말이 없으면 계약이 끝나는 시스템, 이 기간이 3일이 될수도 있고 일주일이 될 수도 있습니다.) 

 

질문

-언제든지 그만둘 수 있나요?

-네

 

질문

-힘드나요?

-업무자체는 힘들지 않지만, 교대근무이다 보니 생활패턴이 균일하지 않다는 점이 힘들었습니다. 

 

질문

-사람들은 어떤가요?, 친하게 지내나요?

-개인적으로 생활하는 사람도 많고, 근무기간동안 친목 도모겸 술 한 잔씩하는것 같습니다.

 

질문

-정규직이 될 수 있나요

-일하는 동안 정규직 채용공고가 나면 따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계약직에서 정규직으로 넘어가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이런 케이스가 종종있었다고 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댓글